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유채린 팀장

상기인을 ‘이달의 사회복지사’로 추천합니다.

상기인은 2017년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에 입사하여 사례관리, 민관협력사업, 재가복지사업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1인가구의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해 노력

지역 내 1인 가구의 고독사예방 및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봉사단을 조성하여 지역 내 1인 가구와의 관계망을 형성, 멘토링 및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할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봉사단들이 지역 내 준사례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 하며 지역 내 주민들의 역할이 강화될 수 있도록 체계마련에 힘쓰고 있습니다.

- 민·관 사례관리 협력체계 구축

사회복지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 내 관공서, 학교, 유관기관 등과의 네트워크 관계망을 활용하고 있으며, 지역 내 사례관리 네트워크에서 거점기관으로서 민·관이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

지역 내 학습지도 및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1:1 멘토링 사업과 아동 및 부모를 대상으로 심리검사와 개별 상담을 통한 정서적 지원과 부모교육 지원을 통한 아동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꾸준한 자기발전과 건강한 조직문화에 기여

상기인은 언제나 주민들과 소통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사회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자기 계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자세와 책임감으로 과업을 충실히 실행하고 있어 모든 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으며, 밝은 성격으로 직원들 간의 화합을 주도하는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텍스트

이 달의 사회복지사로 선정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더 나은 복지를 위해 직원들에게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시는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정영희 관장님을 비롯하여 과장님, 동료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달의 사회복지사로 선정된 기쁨을 제가 그동안 만났던 모든 복지 당사자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나 당사자분들의 입장에서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는 사회복지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유채린 팀장

텍스트